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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한국국제학교/한국국제고등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활용에 대해 동의서를 받고 있습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활용되지 않으며 관련법령에 따라 관리됩니다.


■ (필수)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수집 항목 처리 목적 보유기간
이름, 성별, 주소, 학년, 국적, 성적 증명서 학사 및 학업 지원 관리 졸업/전출 후 5년
학생 거주형태 (가족 동반, 홈스테이, 기숙사 등) - 응급상황 발생 시 연락
- 학생 관리
- 기숙사 배정 및 기숙사 생활환경 조성
졸업/전출 후 1년
사진, 영상 - Powerschool 등 학적 관리 프로그램 등록
- Yearbook, Brochure 등 출판물 제작
- 학교 웹사이트, SNS, 학교 행사 등 홍보 자료
졸업/전출 후 5년
보호자(법정대리인) 정보: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국적, 직업, 직위, 회사명 - 긴급 상황 시 보호자 연락
- 학사 정보 공지
- 등록금 고지 및 납부 안내
졸업/전출 후 5년
보호자(법정대리인) 은행 계좌번호 환불금 계좌이체 졸업/전출 후 환불처리 완료 시까지

■ (선택)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수집항목 처리목적 보유기간
재학생 형제자매 정보: 이름, 학번, 학년 장학혜택, 상담시간 조율 전학/졸업 후 1년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선택항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장학혜택, 상담시간 조율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필수) 고유식별정보 수집

수집항목 처리목적 보유기간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학사관리
- 학교 보험 및 여행자 보험 가입
- 연말정산 교육비 홈택스 업로드
졸업/전출 후 5년
보호자(법정대리인) 주민등록번호 - 학교 보험 가입 (6세 미만) 학교보험계약기간 종료 시까지
가족관계증명서 - 학생 관리 및 상담 시 참고 졸업/전출 후 5년
여권정보(외국국적자) - 항공권 발권 졸업/전출 후 1년

■ (필수) 민감정보 수집

수집항목 처리목적 보유기간
Medical History Form 에 기재된 의료정보 - 질병 관리
- 응급상황 시 긴급 간호 조치
- 급식 제공 시 알레르기 확인
- 외부 활동의 식사 제공 시 알레르기 확인
- 학업지원 시 참고
졸업/전출 후 1년

■ (필수) 개인정보 국외 이전

제공업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보유기간
PowerSchool 학적 관리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졸업/전출 후 5년
MAIA Learning 대학 입학 지원 시스템 이름, 학년, 성적 증명서 졸업/전출 후 5년
Destiny 교과서 및 도서 대출 관리 이름, 학번, 성별, 생년월일, 학년, 이메일 주소, 사진 졸업/전출 후 5년
SNAP 건강관리 시스템 의료정보 졸업/전출 후 5년
Google - 학생 관리 등
- 이메일 시스템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졸업/전출 후 5년
College Board AP, PSAT 등 시험 응시 이름, 주소, 생년월일, 시험 결과 졸업/전출 후 5년
제공업체 이전국가 이전일시 이전방법 이전 받는 자
PowerSchool 미국 이용목적에 따른 업무 시작시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International Support
+1 916-288-1881
MAIA Learning 미국 또는 유럽 국가 (구글 내부 규정 준수) 이용목적에 따른 업무 시작시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MaiaLearning Inc.
+1 855-268-2771
Destiny 미국 이용목적에 따른 업무 시작시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Follett Software
+1 800-323-3397
SNAP 미국 이용목적에 따른 업무 시작시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PSNI, LLC
+1 800-889-7627
Google 미국 이용목적에 따른 업무 시작시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Google Cloud Support Team (데이터 보호팀)
+1 646-257-4500
College Board 미국 이용목적에 따른 업무 시작시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College Board Customer Service
+1-212-713-8000

개인정보 국외 이전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학교 계정(Google 이메일 시스템), 학적관리 시스템(PowerSchool) 등 국외업체에서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필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제공기관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한국국제학교 학업 지원 관리 및 데이터베이스 공유 시스템 운영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한국국제고등학교 학업 지원 관리 및 데이터베이스 공유 시스템 운영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 개인정보 처리 위탁

본교는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위탁해 처리하고 있으며 관련정보는 위탁 업무가 종료될 때까지 보유합니다. 위탁업체는 계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에는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 됩니다.

위탁업체 목적 위탁하는 개인정보 위탁기간
동원홈푸드 급식비 납부 및 환불 - 학생: 이름, 학번, 알레르기 정보
- 보호자: 전화번호, 계좌번호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현대해상 화재보험 학교 보험 가입 - 학생: 이름, 주민등록번호, 학년
- 6세미만 보호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해피고속 스쿨버스 운영 이름, 학번, 보호자 전화번호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세중여행사, 강산여행사, 소호트래블 - 항공, 숙박 등 예약
- 여행자보험 가입
이름, 학년, 주민등록번호, 보호자 전화번호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엘르 스쿨유니폼 유니폼 공급 이름, 학년, 주소, 보호자 전화번호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롯데택배 배송 물품 처리 이름, 학년, 주소, 보호자 전화번호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PowerSchool 학적 관리 시스템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MAIA Learning 대학 입학 지원 시스템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Google - 학생 관리 등
- 이메일 시스템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College Board AP, PSAT 등 시험 응시 이름, 주소, 생년월일, 시험 결과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 (선택) PAB(학부모 운영위원회) 대표에게 정보 제공

수집항목 사용목적 제공받는 자 보유기간
- 학생: 이름, 학번, 학년
- 보호자(법정대리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학부모 운영위원회 안건 의사결정 PAB (학부모 운영위원회) 대표 당해 학사년도 종료까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학부모 운영위원회에서 논의하는 내용에 대한 안내 등 관련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없습니다.

■ 만 14세 미만 학생의 개인정보 수집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필수항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교에 입학(재학)할 수 없으며 선택항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교에서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에서 제외되는 사항 또는 제공 받는 정보에 누락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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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동의서는 필히 학생 및 보호자(법정대리인) 본인이 작성과 서명을 하여 제출해야 하며 본인이 작성 및 제출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학교는 일체의 책임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 「전자서명법」에 의거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경우 전자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이는 종이 문서에 서명된 경우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됩니다.

■ 학교 시스템 사용 동의

학교 이메일 (Google 이메일 시스템), PowerSchool 및 기타 학교 운영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 아래사항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1. 제공된 계정은 학업 및 학교 생활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2. 학교의 보안 및 운영 정책을 준수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계정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학교 시스템 사용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시스템에 접근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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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 규정에 대한 동의

1. 본인은 아래의 학교 규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2. 교내외 활동 및 행사 (현장학습, 방과후 프로그램, 야외활동(운동), 체육활동 등) 등을 참여할 때 학교 규정을 위반할 경우 교사(코치)는 활동 퇴출, 이후 참여 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사진 및 영상은 학교 홈페이지, SNS 등에 학교생활 안내, 홍보 등의 목적으로 게시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4. 민감정보 수집에 동의한 Medical History Form 에 기재된 의료정보는 학생 관리 담당자(교사, 간호사, 급식업체)에게 학생관리 및 학업지원의 목적으로 공유될 수 있음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5. 출석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출결은 교사 및 학교가 면밀히 검토하며 무단결석이 반복될 경우 별도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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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상연락망 업데이트 및 Medical History Form 제출 동의서

본인은 학생의 건강 및 안전을 위해 비상연락망, 가족관계증명서, 건강정보(Medical History Form)를 매년 업데이트하여 제출 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1. 학생의 건강 상태 변동 사항을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2. 비상 시 신속한 연락을 위해 정확한 보호자(법정대리인) 전화번호를 제공해야 하며 변경된 경우 즉시 학교에 알려야 합니다.
3. 보호자(법정대리인)과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한 2차 보호자 전화번호를 제공해야 합니다.
4. 민법 제909조(친권자)에 따른 친권 공동행사의 원칙에 의거하여, 부모 중 일방의 요청만으로 다른 일방의 비상연락망 연락처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5. 허위 정보 제공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게 있습니다.


■ 비상연락망 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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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 내 학생 관리 및 감독 동의서

본인은 학교 내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직원의 시야 내에서 활동하도록 하는 규정에 동의합니다.
1. 수업 시간 외에도 교내에서 지정된 구역 내에서만 활동해야 합니다.
2. 교직원의 지도 없이 허가되지 않은 장소로 이동할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학교는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본 규정을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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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사물함 및 소지품 관리 동의서

본인은 아래의 학생 사물함 및 소지품 관리 규정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1. 학교는 학생 안전을 위해 긴급한 필요가 있는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학생 사물함의 관리 및 점검 권한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학교 규정에 따라 학생 사물함 및 소지품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3. 불법 물품 또는 학교 규정에 위배되는 물품이 발견될 경우 해당 규정에 따라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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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기기 및 인터넷 사용 정책 동의

본인은 아래의 전자기기 및 인터넷 사용 정책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1.전자기기 사용 제한
•수업 시간에는 수업 목적이 아닌 개인적인 전자기기 사용을 제한합니다.
•시험 기간 동안에는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시험장에서 전자기기 사용이 금지됩니다.
•도서관, 강당, 기타 학교가 지정한 특정 구역에서는 전자기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해당 구역의 안내에 따릅니다.

2.전자기기 사용 점검 및 검사
•학교는 학생의 전자기기 사용이 학교 규정을 위반하거나 학습 및 학교생활에 영향을 미칠 경우 합리적이고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점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점검이 필요한 경우 학생 및 학부모의 동의를 원칙으로 하며 사전에 학생에게 이유를 설명합니다.
• 교직원이 학생의 전자기기를 직접 검색하는 것은 학생의 동의 없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다만 법적 절차가 필요한 경우(범죄 혐의, 긴급 상황 등) 관련 기관의 협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3.AI 프로그램 및 SNS 사용 규제
•AI 프로그램(ChatGPT 등)은 수업 및 과제 수행에 있어 교사의 허용 범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은 SNS를 사용할 때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혐오 표현을 게시하는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학교 규정에 따라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학교는 학생의 개인 SNS 계정을 임의로 점검하지 않습니다. 다만 특정 게시물이 학교 공동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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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료 및 의약품 투여 등 의료 관련 내용에 대한 동의

본인은 학생의 건강관리 및 응급상황 시 대처를 위해 아래의 치료 및 의약품 투여 등에 관련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1. 학생이 학교에 있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나 사고발생 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응급상황 발생 시 전문인력(119 구급대 등)이 도착하기 전까지 교직원이 학생을 도울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2. 교직원은 학생을 병원으로 데려가거나 처방된 약을 구입 및 투여할 수 있습니다.
3. 학교는 의사가 처방한 의약품 사용이나 전문가(의사, 119구급대 등)의 치료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책임이 없음을 이해하며 치료 서비스에 따른 모든 비용(병원비, 교통비 등)이 청구됨을 확인합니다.
4. 보호자(법정대리인)이 제공한 의약품을 사용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학교에서는 책임이 없음을 이해합니다.
5. 보호자(법정대리인)은 반드시 의약품이 원래 라벨이 완전하게 부착된 용기로 학교에 제출되어야 함을 이해합니다.
6. 아래 명시된 의약품을 학교 간호사 또는 교직원(당직 근무자 등)이 학교에서 투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7. 민감정보 수집에 동의한 의료정보는 학생 관리(상담, 학업지원 등) 및 건강관리를 위해 담당자들(담임교사, 과목교사, 카운슬러, 교장, 간호사 등)에게 제공됩니다.
8. 학교의 감염병 질환 대응 지침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또한 학교 간호사팀이 요청하는 모든 서류를 제출하는 데 동의하며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그에 따른 모든 비용(병원비, 교통비 등)이 청구됨을 이해합니다.

※ 학교에서 의약품 사용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없음” 으로 적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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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및 영상 사용에 대한 동의

본인은 아래의 사진 및 영상 사용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1. 졸업 또는 전출 후에도 학생이 촬영된 사진, 영상을 학교의 홍보나 교육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2. 학교는 학생이 포함된 사진, 영상을 활용할 때 학생 이미지는 수정없이 그대로 사용합니다.
3. 학생의 사진, 영상은 학교 홍보 또는 교육 목적 외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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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부 활동 시 대응에 대한 동의

본인은 아래의 외부 활동 시 대응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1. 학생이 학교의 규정에 따르지 않을 경우 보호자(법정대리인) 부담으로 귀가 조치 및 그 외 추가 징계 조치가 있을 수 있음을 인지합니다.
2. 외부 활동 현장에서 귀가 조치 결정이 된 학생은 보호자(법정대리인)이 직접 현장에서 학생을 픽업해야 합니다.
3. 외부 활동 현장에서 귀가 조치가 필요한 학생이 즉시 보호자(법정대리인)에게 인계될 수 없는 경우 학생을 별도 공간에 분리하여 보호하는 방법을 취할 수도 있음을 이해합니다.
4. 교사(인솔자)의 지시와 요청은 학생의 안전과 보호를 위한 것임을 이해하며 학교 규정을 준수해야 함을 이해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귀가 조치 및 징계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교사(인솔자)의 지시,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 또는 부상에 대해 필요한 모든 비용은 보호자(법정대리인)이 부담해야 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이는 재산상 손해뿐만 아니라 신체적 피해 및 부상과 관련된 모든 비용에 적용됩니다.
6. 학교 주최의 외부 여행 기간 동안 흡연(전자담배 포함), 음주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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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 지원 및 상담 동의서

본인은 아래의 학습 지원 및 상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1.학생이 학교에서 학업, 사회/정서, 대학/진로 상담 및 기타 지원 서비스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2.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정보가 공유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 본인 또는 타인에게 심각한 위험이 있을 경우
• 학대(신체적, 정서적, 성적) 또는 방임에 대한 증거나 사실이 있을 경우
• 학교 보안에 위협이 될 경우
• 진행 중인 형사 또는 비행 관련 소송이 있을 경우

※ 학교의 카운슬러 또는 전문가는 이러한 기밀 유지 한계에 대해 학생에게 안내하고, 타인과 정보를 공유할 때 학생에게 이를 알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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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숙사 생활 관련 규정에 대한 동의

본인은 아래의 School & Dorm Life Guide 에 있는 기숙사 생활 관련 규정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1. 기숙사 규정집인 School & Dorm Life Guide에 기재된 정보를 읽고 이해하였음을 확인합니다.
2. 기숙사 입소 시 학생 및 보호자(법정대리인)은 기숙사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3. 만 18세 이상이 되어도 동일한 기숙사 규정을 적용받으며 규정 위반 시 학교의 조치를 따릅니다.
4. 기숙사 내 공동 생활 규칙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경고 및 퇴거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5. 기숙사 내 성적, 물리적 폭력 행위 발생 시 퇴거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6. 학교 내 전 구역에서 흡연(전자담배 포함)을 하거나 관련 물품을 소지하지 않겠습니다.
7. 학교 내 전 구역에서 음주를 하거나 관련 물품을 소지하지 않겠습니다.
8. 기숙사 내 안전 및 응급 대응 동의 – 응급상황 발생 시 보호자 연락이 지연될 경우, 교직원 및 담당사감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기숙사 내 방역 및 감염병 예방 정책 동의 – 감염병 진단 시 기숙사 내 격리 조치 및 1인실 사용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를 따릅니다.
10. 기숙사 내 물품 관리 및 점검 규정 동의 – 학생 물품 점검이 필요한 경우 담당 사감이 관리 및 검사할 수 있고 사안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이행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11. 기숙사의 질서 유지 및 학생 안전 관리를 위하여 외출/외박에 제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2. 학생 안전 및 생활 관리를 위해 기숙사 외출/외박에 대한 기록 및 확인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13. 기숙사 내 문제 해결을 위하여 기숙사 생활지도 및 상담 기록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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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서 제출이 완료되기 전까지 학교에서 제공되는 교육 서비스(계정사용, 성적확인 등)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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